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바른미래당 출범…보수·진보 빼고 "중도 개혁 정당" 강조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북'문제 놓고는 첫날부터 온도 차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한 바른미래당이 오늘(13일) 출범했습니다. 의석수 30석의 제 2야당이 탄생한 것인데 당초 많이 달랐던 두 당의 정치색 때문에 완전히 녹아들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짧았던 역사가 소개됩니다.

이어 박주선·유승민 신임 공동대표가 바른미래당의 깃발을 흔듭니다.

이로써 공식 출범한 바른미래당은 지방선거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며 자유한국당과의 연대 가능성은 일축했습니다.

[유승민/바른미래당 공동대표 : 선거연대는 전혀 없습니다. 모든 광역·기초지역에 후보 내겠다는 말씀드렸고…]

그러면서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할 수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두 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중도 개혁 정당'임을 강조했습니다.

당 강령에 보수·진보 중 지향점을 넣지 않으면서 정체성 논란이 불거지자 진화에 나선 것입니다.

[박주선/바른미래당 공동대표 : 중도개혁정당 프레임 속에서 (두 당의 출신들이) 함께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장 남북 대화국면 속 정부의 대처를 놓고서는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유승민/바른미래당 공동대표 : 대통령 포함해서 아무도 김여정·김영남에 대해서 북한 핵문제 이야기를 아무도 꺼내지 않았던 것은 문제라고…]

[박주선/바른미래당 공동대표 : 북한이 비핵화 대화에 나오지 않으면 대화하지 않겠다는 것보다는, 북한이 특사 보냈으니, 우리도 특사 보내고…]

두 대표는 내일 호남선이 출발하는 용산역에서 귀성인사에 나섭니다.

이희정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