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단독] 김희중, MB측 반박에 "탄핵 경험하고도 저러고 있다"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탄핵 정국 지난 지 얼마나 됐나…진실 가려지느냐"

"이 전 대통령께 마지막 진언 드린 것"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김윤옥 여사 측에 특활비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힌 김희중 전 청와대 부속실장은 JTBC 취재진과의 문자 대화에서 "그런다고 진실이 가려지겠느냐", "탄핵을 경험하고도 저러고 있다" 이렇게 반박했습니다.

이희정 기자가 보도해드립니다.


[기자

김희중 전 실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이 지난 지 얼마나 됐느냐"며 "진실이 가려지느냐"고 되물었습니다.

이 전 대통령 측이 국정원 특수활동비 수수를 부인하는 데 대한 생각을 묻자 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면서 김 전 실장은 "탄핵 정국을 경험하고도 저러고 있으니 안타까울 뿐"이라고도 했습니다.

지난 정부의 전철을 밟지 않으려면 이 전 대통령이 진심 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는 취지입니다.

이에 따라 김 전 실장은 "이 전 대통령에게 마지막 진언을 드린 것"이라며 "제가 걷는 길이 조금이나마 반성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도 말했습니다.

앞서 김 전 실장은 검찰을 나서며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김희중/전 청와대 제1부속실장 (지난 13일) : 송구스럽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공직을 한때 수행했던 사람으로서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책임져야죠.]

김 전 실장이 검찰에서 특활비 전달 사실을 시인하고, 이후 언론과 인터뷰까지 한 데 대해 이 전 대통령 측은 불쾌해 합니다.

한 측근은 "김 전 실장은 검찰에서도 진술을 번복했다"며 "김 전 실장이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김 전 실장은 이런 측근들을 "국민이 촛불을 들고 나와야 정신 차릴 사람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다만 김 전 실장은 1억원의 전달 과정 등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 드릴 수 있는 사항이 아니다."라며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희정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