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박항서의 베트남

베트남 언론, "박항서의 아이들은 최고의 플레이를 선보였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인환 기자] "과연 사이공이나 하노이에 트로피를 가져갈 수 있을까."

베트남은 23일 오후 5시(한국시간) 중국 장쑤성 쿤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카타르와 4강전서 2-2로 비긴 이후 돌입한 승부차기(4-3)에서 승리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베트남은 정규 시간 동안 응우엔 쾅 하이의 멀티골로 두 번이나 추격에 성공했다. 카타르에게 선제골과 다시 앞서가는 골을 내줬지만 그럴 때마다 재빠른 역습으로 돌려주는 저력을 보여줬다.

결국 정규 시간과 연장전 승부를 가리지 못한 팀은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잔인한 11m 룰렛도 박항서 감독의 마법을 멈출 수는 없었다. 마지막 키커 부 반 탄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베트남은 4-3으로 승부차기에서 승리하고 결승에 오를 수 있었다.

베트남은 8강전에 이어 4강전에서도 승부차기에 승리를 거두면 동남아시아 국가 최초로 AFC U-23 챔피언십 결승행에 성공했다. 동남아시가 국가가 4강에 올라온 것도 베트남이 처음이다.

만약 우승한다면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시아 축구계에 새 역사를 쓰는 것이다. 베트남 언론들도 일제히 '박항서 매직'에 대해 감탄했다.

베트남 'zine'은 경기 후 "박항서 감독은 한국과 같은 조에서 아쉽게 패배(1-2 패배)했지만 두 번째 경기에서 호주를 잡아냈다"며 "이어 "이라크전도 120분 접전 끝에 승부차기 승리를 가져간 박항서호는 카타르도 잡으며 결승까지 안착했다"고 기쁨을 나타냈다.

베트남 'Soha'는 "강팀 카타르 상대로 박항서의 아이들은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박항서 감독과 선수들은 상대가 누구든지 신경쓰지 않고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줬다"고 극찬했다.

이어 "두 번의 승부차기로 베트남은 결승까지 진출했다. 과연 사이공이나 하노이에 트로피를 가져갈 수 있을까?"라고 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베트남은 오는 27일 4강 한국-우즈베키스탄 경기의 승자와 결승전을 가진다. /mcado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