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北현송월 '왜 이렇게 마스크 쓰는 사람이 많으냐' 물어"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릉시민 환영보니 공연 성과적 마칠 것 같아"…우리측 관계자가 전해

연합뉴스

현송월 단장, 잠실학생체육관 방문
(서울=연합뉴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공연장 점검을 위해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 도착하고 있다. 2018.1.22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photo@yna.co.kr (끝)



(강릉=연합뉴스) 공동취재단 이정진 기자 =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방남 중인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22일 "강릉 시민들이 이렇게 환영해주는 걸 보니, 공연을 성과적으로 마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 단장은 이날 오전 서울로 이동하기 위해 강릉역에 도착했을 때 시민들이 손을 흔들자 미소를 지으며 손인사로 응답하면서 이렇게 말했다고 북측 사전점검단을 안내한 우리측 관계자가 전했다.

현 단장은 또 강릉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KTX에서 "왜 이렇게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이 많으냐"고 우리측 안내 인원에게 문의하자, 이 안내 인원은 '미세먼지 때문'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 단장은 취재진의 질문에는 계속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서울 공연장 후보 중 한 곳인 잠실학생체육관에 도착해서 '서울 온 기분이 어떠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하지 않은 채 곧장 회의실로 이동했다. 현 당장은 체육관 전반에 걸쳐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체육관의 한 관계자는 취재진에 "공연을 여기서 하면 외부시설이 많이 들어와야 한다"며 "여기는 그냥 체육관"이라고 말했고, 다른 관계자는 "공연을 많이 했지만 주로 체육경기를 한다"고 밝혔다.

transi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