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전국 오후부터 '눈'…충북·전북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 3∼8㎝·서울 2∼5㎝ 눈 내려…낮에는 '포근'

연합뉴스

눈 내리는 오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월요일인 22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오후부터는 북서쪽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해 밤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22일 오후부터 밤까지 강원도(동해안 제외)에서 3∼8㎝, 서울·경기도·충청도·강원 동해안(23일 새벽까지)에서 2∼5㎝, 전라도·경남 북서 내륙·경북 내륙에서 1∼3㎝의 눈이 내리겠다. 아울러 전국에 5㎜ 안팎의 비도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강원 영서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수 있어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0도, 인천 -0.4도, 수원 -0.9도, 춘천 -3.1도, 강릉 2.2도, 청주 1.3도, 대전 0.9도, 전주 1.9도, 광주 3.4도, 제주 7.5도, 대구 1.7도, 부산 6.9도, 울산 4.3도, 창원 3.8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2∼10도로 평년(0.3∼7.2도)보다 다소 높아 포근하겠다.

기상청은 23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등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북·전북은 '나쁨' 수준을 보이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 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해소되지 못해 중부 일부 지역과 남부 지역에서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고 설명했다.

강원 영동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예방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일부 지역에는 연무나 박무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아 교통안전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당분간 동해안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서해 먼바다, 동해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2.0m, 남해 앞바다 0.5∼1.5m, 동해 앞바다 0.5∼3.5m로 일겠다.

pc@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