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검찰, 신학수 등 다스 핵심 관계자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명박 전 대통령 기자회견 검찰 수사 반박 성명 발표.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의심을 받는 다스의 BBK 투자금 반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0일 신학수 감사 등 다스 핵심 관계자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이날 신씨 등 다스의 전·현직 임직원 3~4명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BBK 주가 조작 사건으로 잃은 투자금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이 전 대통령이 국가권력을 동원했다는 의혹을 규명하는데 필요한 증거와 단서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다스의 경영상 의사결정과 관련해 이들이 보관 중이던 문서와 자료 등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다스가 2011년 BBK 투자 피해금 140억원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신씨 등이 관여했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신씨는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총무비서관과 민정1비서관을 역임한 측근 중 한 명이다. 이 전 대통령의 국회의원, 서울시장 후보 시절에도 각각 지역구 사무실과 후보 캠프 총무 역할을 맡았다.

2015년부터 다스 감사로 재직해 온 신씨는 이 전 대통령이 친형 이상은씨가 회장으로 있는 다스가 경영상 결정을 내릴 때 청와대와의 연락을 담당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장기영 기자 jky@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