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경희대 "정용화 특혜 확인시 입학취소…교수도 직위해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포즈 취하는 정용화


뉴시스

정용화 자필 편지


자체 조사 중…면접 치르지 않았을시 즉각 입학취소

조사결과 해당 면접 전형위원, 직위해제 진행 예정
가수 조규만씨도 동대학원 석사과정 특혜입학 의혹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그룹 씨엔블루의 멤버 정용화(29)씨가 특혜입학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경희대학교가 면접 없이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을 취소할 방침이다.

경희대학교는 19일 "자체 조사 결과가 경찰의 혐의대로 입시 지원자가 대학원이 고지한 일자와 장소에서 면접전형을 치르지 않은 것으로 최종 확인될 경우 대학원 관련 규정에 의거해 즉각 입학취소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경희대는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면접 전형위원인 학과장 이모 교수에 대한 직위해제 등 적법한 절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교수는 정씨의 입학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희대 또 현행 대학원 입시전형을 검증하고 보완할 것을 약속했다.

이들은 "면접 전형이 규정과 절차대로 엄정하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검증하는 시스템을 강화하겠다"면서도 "근본적으로 이번 사안은 본교를 포함하는 국내 대학원들의 면접전형이 개별학과 중심으로 운영되는 시스템 때문에 초래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형위원으로 참여하는 학과 교수들의 규정 위반을 면밀히 관리 감독하는 데에 한계가 있고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대학원 입시전형시스템을 보완하겠다"고 약속했다.

겅희대는 "불미스런 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죄송하다"며 "이번 사안의 중요성을 통감하고 있고 사실 관계를 명확하게 밝혀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씨는 2017학년도 경희대 대학원 응용예술학과 박사과정에 지원하는 과정에서 공식 면접을 보지 않은 채 최종합격한 것이 드러나 논란이 일었다.

정씨의 소속사인 FNC는 "학칙을 위반해 편법으로 입학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고 개별면접이 정상적인 면접절차인 것으로 생각했다"며 "정원미달이라 지원자가 모두 합격될 정도였기 때문에 특혜를 받아 부정 입학한 것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 교수가 특혜입학을 주도한 것으로 보고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 중이며 이 교수의 사무실과 대학원도 압수수색했다.

가수 조규만(49)씨도 2017년도 동대학원 석사과정에 정상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입학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26일 조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입학 경위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newk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