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靑 "민주노총, 이달 중 개최 '노사정 대표자회의' 참석키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 대통령, 민노총 지도부 면담…"민노총, 노사정위 복귀 말할 단계 아냐"

연합뉴스

민주노총 위원장 손잡은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과 차담회에 앞서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박경준 기자 = 청와대는 19일 민주노총이 이달 중으로 개최를 조율 중인 노사정 대표자 회의에 참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언급한 뒤 "다만 잠정적으로 이달 24일로 돼 있던 것을 이달 중으로 시기만 조정한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김명환 위원장 등 민주노총 지도부와 70분 동안 면담을 하고 노동 현안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민주노총이 이미 한국노총이 참석키로 한 노사정 대표자 회의에 동참하기로 함에 따라 노사정위원회가 정상화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평가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작년 한국노총 면담에서 밝혔듯이 노사정위를 출발시킬 수 있다면 어떤 형태의 대화도 무조건 하겠다고 여러 차례 입장 밝혔다"며 "노사정 대표자 회의 개최 합의를 조율하고 있으니 각급 대화를 하게 되면 노사정위 관련 입장이 정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민주노총의 노사정위 복귀 여부 입장을 말할 단계는 아니다"고 덧붙였다.

honeybe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