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수공 "4대강 문서 조직적 파기 사실무근…원본 전자시스템 관리"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기절차 준수 일부 미흡…국민 심려 죄송"

뉴스1

19일 오전 대전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국가기록원, 수자원 공사 등 관계자들이 대화동 폐기물업체에서 싣고 온 문서중 4대강 공사 관련 문서를 찾고 있다. 지난 18일 대전의 한 폐기용역업체에서 일하는 김모씨가 수자원 공사 폐기문서 중에서 4대강 공사 관련 문제점, 보완점 등이 담긴 대량의 문서를 발견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2018.1.19/뉴스1 © News1 주기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가 4대강 사업 관련 문서의 조직적 파기 논란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공사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파기대상 자료는 사무실 이동 및 집기교체 과정에서 그동안 각 부서 담당자가 보관하고 있던 자료와 참고하기 위해 출력해 놓은 사본자료 일부를 전문업체에 위탁해 파기하려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며 "주요문서에 대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파기 등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특히 공사는 1997년부터 모든 문서를 전자문서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는 만큼 원본문서는 파기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공사 관계자는 "현재 국가기록원의 현장실사와 국토교통부 감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며 "기록물 보존과 파기절차 과정에서 일부 미흡한 부분은 더욱 철저히 보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학수 사장은 "이번 일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4대강사업 관련 여부를 떠나 모든 기록물관리시스템을 재점검하고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전 임직원이 자성의 계기로 삼아 기록물관리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h9913@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