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심석희 폭행한 조재범 코치로 본 스포츠계 명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심석희 선수 폭행한 조재범 코치에 비판

- 심석희 선수 사건뿐만 아니라 업계 찌든 폐해 없어져야

헤럴드경제

심석희 선수(사진=연합뉴스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소라 기자]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를 폭행한 조재범 코치에 대한 비난에 쏠리고 있다.

조재범 코치는 심석희 선수의 재능을 발견해 14년간 사제지간의 연을 맺어온 인물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심석희 선수 폭행 사건은 더욱 조명을 받고 있다. 이에 심석희 선수는 이틀간 선수촌을 떠나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2015년에는 남자 쇼트트랙 대표님 훈련 도중 선배 선수가 후배에게 욕을 하고 주먹을 휘둘러 논란이 인 바 있다. 2004년에는 코치의 지나친 사생활 간섭과 상습적인 구타에 불만을 품은 쇼트트랙 여자 대표선수 6명이 태릉선수촌을 무단이탈하는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에 업계에 여전히 남아있는 찌든 관심에 비판이 가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lackni**** 쇼트트랙 심석희선수를 폭행한 코치를 당장 구속하라. 한국스포츠계는 언제 까지 두들겨패는 구석기 시대 벗어나나.강력한 처벌이 없기때문에 반복이다" "leb**** 자꾸 심석희 폭행 리포트하면서 "손찌검"이라는 정체불명 단어를 남발하는데 손찌검하면 무슨 예스런 느낌 뿜뿜하면서 "사랑의 매" 뉘앙스를 주지만 폭행이 정확한 표현임.폭행이야. 손찌검 아니고. 코치는 폭행범이라고" "jido**** 사진 공개하고 신상공개 궈궈! 지도자 자격박탈하고 쇼트트랙 및 비슷한 종목에도 발을 들이지 못하게 해야합다. 요즘이 어느 시대인데 선수한테 손찌검을 하고 또 어느 선수가 두들겨 맞아가며 운동한답니까? 빙신연맹 무능력에 학벌싸움에 사람관리도 못하네 국제적 나라망신이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jbj1**** 선수가 위선을 부리던 뭘 잘못했던지간에 폭행으로 채벌을 한다는 것이 말이 되나?폭행이 정당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맞아야 말을 듣는 사람들인가?시대가 어느때인데 선수를 때리나.. 우리나라는 갈 길이 아직도 멀었다." "jbj1**** 선수가 위선을 부리던 뭘 잘못했던지간에 폭행을 한다는게 말이 되냐?폭행을 정당화 한 사람은 맞아야 말 듣는 인간들이냐?시대가 어느때인데 선수를 때리나.. 아직도 멀었다." "san3**** 구속해야한다. 코치 선수폭행 반드시 근절해야지...특별법 만들자!! 코치이름밝히고 엄벌에 처해야...무관용으로 절대 봐주면 안된다" "mbch**** 폭행도 큰 문제지만 한국 쇼트트랙은 파벌 싸움이 너무 심하다. 학연 지연없는 스포츠가 없다지만 쇼트트랙쪽은 도가 지나칠 정도다"라며 이번 사건을 통해 아예 문제의 뿌리를 뽑아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편 대한빙상연맹은 "심석희 사건과 관련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이사회를 개최할 에정이다"라고 밝혔다.

cultur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