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스페이스A 김현정, 오늘(19일) 데뷔 21년만 첫 솔로앨범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추승현 인턴기자] 혼성그룹 스페이스A 김현정이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다.

19일 김현정 소속사 측은 "1997년 주옥같은 히트곡을 남기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혼성그룹 스페이스A 메인보컬 김현정이 데뷔 21년 만에 솔로 앨범 '슬픈 주인공'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19일 정오 공개되는 김현정의 첫 솔로곡 '슬픈 주인공'은 어반 미디엄 템포 발라드로 김현정의 절제되고 아련한 슬픔이 담겨있는 목소리가 포인트다.

이번 작품의 참여한 신예 XYZ 팀은 최근 플라이 투 더 스카이(FLY TO THE SKY) 앨범의 '인투 유(INTO YOU)'를 프로듀싱 하면서 벌써부터 업계에서는 떠오르는 프로듀싱 팀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작품에 참여한 보이그룹 에이블 주호는 페이스북 스타로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최근 주호는 '네가 뭔데 날 울려'를 발표하고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며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또 가수 신나라가 제목을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나라가 단순하면서도 아주 입에 잘 붙는 가사를 끄집어내며 획기적인 제목을 뽑아낸 것. 마지막으로 스페이스A 제이슨이 마치 상대방과 대화하는 듯한 랩으로 피처링해 곡의 퀄리티를 높였다.

김현정은 소속사를 통해 "18년의 공백을 깨고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에 출연한 지 20개월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다"며 "향후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방송과 공연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추승현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