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공식입장] 홍상수X김민희 '풀잎들', 베를린영화제 포럼 섹션 초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장진리 기자]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22번째 장편영화 '풀잎들'이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풀잎들'의 해외배급사 화인컷은 18일 홍상수 감독의 '풀잎들'이 제6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섹션에 초청됐다고 밝혔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 '풀잎들'을 포럼 섹션에 초청하게 된 집행위원장 크리스토프 테레히테는 "'풀잎들'은 홍상수 감독의 전작들이 그러하듯, 단 한 음절도 바꾸고 싶지 않은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처럼 그 자체로 완벽한 형태를 갖추고 있다. 우리는 그 안에 담긴 유머와 신랄함, 신중한 아름다움, 관대함, 인간미를 사랑한다”며 홍상수 감독의 신작에 깊은 애정을 표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작품이 포럼 섹션에 초청된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앞서 데뷔작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이 지난 1997년에 초청된지 21년 만이다. 베를린영화제 측은 홍상수 감독의 신작을 21년 만에 포럼 섹션에 선보이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풀잎들'을 포럼 섹션의 첫 상영작으로 선정했다.

'풀잎들'은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소식과 함께 1차 스틸을 공개했다. 김민희, 정진영, 기주봉, 서영화, 김새벽, 안재홍, 공민정 등 배우들의 다채로운 면모가 담겨있는 스틸은 '그 후'에 이어 흑백 영화로 소개될 예정이라 호기심을 자아낸다.

한편 '풀잎들'은 오는 2018년 하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mari@osen.co.kr

[사진] 영화제작전원사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