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팀쿡 "구형 아이폰 고객에 성능저하 여부 선택권 부여할 것"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문정식 기자 = 애플은 구형 아이폰에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기 위한 성능 저하가 발생하는 것과 관련, 사용자들에게 소프트웨어적인 선택권을 부여키로 했다고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밝혔다.

팀 쿡 CEO는 17일 ABC방송 인터뷰에서 애플은 사용자들이 배터리 상태를 눈으로 알 수 있도록 하고 성능 저하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패치)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폰이 배터리 때문에 자동으로 재시작하는 것을 막기 위해 성능의 일부가 저하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사용자들이 원치 않는다면 이를 선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것이 업데이트의 골자다.

연합뉴스

팀 쿡 애플 CEO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쿡 CEO는 인터뷰에서 "애플은 새 배터리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낮은 가격에 이를 제공하는 한편으로 다음 달에 공개될 개발자 버전에서는 배터리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여러분들에게 예상치 못한 재시작이 없도록 성능을 어느 정도 떨어뜨리고 있다는 점을 밝힐 것이며 여러분은 원치 않으면 이 기능을 꺼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팀 쿡 CEO는 "우리가 취하는 결정의 핵심은 사용자들이며 우리는 (리스타트) 방지를 위해 성능의 일부를 저하시키는 것이 더 낫다고 느꼈다"고 말하고 "우리에게 다른 동기들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깊이 사과한다"고 덧붙였다.

jsmo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