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류현진 트레이드 되나 .. 다르빗슈 영입 여부가 관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저스 부유세 기준 맞추기 위해 .. ‘다르빗슈 IN, 류현진 OUT’

미국프로야구 LA 다저스와 계약 마지막 해를 맞은 류현진의 트레이드 가능성이 제기됐다. LA 다서스 전문매체 다저스 다이제스트는 “다저스가 다르빗슈 유를 재영입하는 과정에서 류현진이 트레이드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서울신문

류현진.APF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르빗슈는 지난해 8월 1일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다저스로 트레이드됐다. 다저스는 월드시리즈 우승을 꿈꾸며 시즌이 종료된 후 FA(자유계약선수)가 되는 다르빗슈를 영입했다. 다저스는 월드시리즈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에 패했지만 다르빗슈는 예정대로 FA 자격을 얻었다.

다저스는 당초 다르빗슈 재영입에 시큰둥했지만 최근 “다저스가 다르빗슈 영입전에 뛰어들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다저스 다이제스트는 “5년 연속 부유세를 낸 다저스는 2018년 구단 총연봉을 부유세 발생 기준인 1억 9700만 달러 아래로 맞추려고 한다”면서 “연봉조정 신청자격 선수들과 계약을 마친 현재 총연봉은 1억 7960만 달러”라고 전했다.

다르빗슈를 영입하면서 부유세도 피하려면 기존 선수들을 내보내야 한다. 다저스 다이제스트는 “올해 연봉이 600만 달러이고, 시즌 종료 뒤 FA가 되는 류현진을 외야수 족 피더슨, 불펜 요원 조시 필즈, 페드로 바에스 등과 묶어서 트레이드를 추진하는 것도 고려할 방법”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다르빗슈의 행선지가 결정될 때까지, 류현진의 이름도 함께 거론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2015년 어깨 수술을 받고 주춤했던 류현진은 2017년 5승9패 평균자책점 3.77로 재기에 성공했다. 후반기 성적은 2승3패, 평균자책 3.17로 더 좋았다.

두 자릿수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지만 불규칙한 등판에도 불구하고 126과 ⅔이닝을 던져 견고한 선발의 명성을 되찾았다. 하지만 다르빗슈가 다저스와 계약하면 류현진의 팀 내 입지는 크게 흔들릴 전망이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