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새마을금고 강도 두건쓰고 숨어 있다 출근자에 흉기 "돈 내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테이프로 손 묶고 현금 1억1천만원 챙겨 도주…직원 동선 파악하고 범행계획한 듯

연합뉴스

강도가 진입한 금고 뒷문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8일 오전 울산시 동구의 한 새마을금고에 강도가 들어 1억1천만원의 현금을 빼앗아 달아났다. 강도가 직원을 흉기로 위협하고 안으로 진입한 새마을금고 뒷문의 모습. 오른쪽 흰색 건물은 범행 전 강도가 숨어 있던 화장실. yongtae@yna.co.kr



연합뉴스

강도가 진입한 허술한 금고 뒷문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18일 오전 강도사건이 발생한 울산시 동구 방어동 일산새마을금고 방어지점 뒷문. 강도는 출근하는 직원을 흉기로 위협해 허술하게 보이는 지점 뒷문으로 침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8.1.18 yongtae@yna.co.kr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18일 울산에서 발생한 새마을금고 강도사건은 아침에 지점에 가장 먼저 출근하는 직원을 노린 범행인 것으로 파악된다.

경찰에 따르면 강도는 동구 방어동 일산새마을금고 방어지점 건물 뒤편 주차장에 있는 외부 화장실에 숨어있었다.

강도는 아침 8시께 지점으로 처음 출근하는 남자 직원을 발견하자 흉기를 들고 따라붙었다. 검은색 두건으로 얼굴을 감춘 채였다.

강도는 직원을 위협하면서 함께 지점 정문 대신 뒷문으로 침입했다.

직원들만 드나드는 뒷문 근처에 숨어있었던 점으로 미뤄 강도가 평소 직원들의 동선을 알고 범행을 계획했거나, 내부 사정을 잘 아는 사람의 소행일 가능성도 있다.

강도는 직원의 두 손을 테이프로 묶은 뒤 5만원권 6천만원과 1만원권 5천만원 등 1억1천만원가량의 현금을 가방에 담았다.

범행을 끝내기까지 채 5분이 걸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





강도는 도보로 인근 교회 방면으로 이동했다가 이후 오토바이를 타고 도주한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지점에 남겨진 직원은 스스로 테이프를 풀고 경찰에 신고했다.

해당 지점에는 전체 6∼7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피해를 본 직원은 지점의 출납담당 직원으로, 어제 남은 일이 많아서 일을 처리하느라 일찍 출근한 것 같다"고 말했다.

용의자는 175㎝가량의 키에 호리호리한 체격으로, 두건과 함께 동구지역 기업체의 점퍼를 입고 있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피해 직원을 대상으로 당시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부경찰서 수사과 인력 30여 명과 지구대·파출소 인력 등을 동원해 용의자의 도주 경로를 추적하고 있다.

hk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