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금색 오륜기 입었다"…평창올림픽 '갤노트8 특별판' 공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림픽 선수단·IOC 관계자 전원에게 제공]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는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17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평창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력해 4000여대의 갤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올림픽 참가 선수단과 IOC 관계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일반 판매 계획은 없다.

이 제품은 6.3인치 크기의 베젤리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한 단계 더 진화한 'S펜', 후면 듀얼카메라 등 갤노트8의 최신 기능에 겨울을 상징하는 '샤이니 화이트' 색상과 올림픽을 상징하는 금색의 오륜기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갤노트8 올림픽 에디션은 평창동계올림픽을 테마로 한 전용 월페이퍼와 올림픽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갤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통해 모든 참가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누리는 특별한 경험을 가족, 친구, 팬들과 생생하게 공유하고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지난 20년간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은 전 세계에 올림픽 정신을 전파하는데 많은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갤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통해 올림픽의 잊을 수 없는 경험들이 전 세계에 생생하게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진욱 기자 sj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