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동철 "권력구조 개편 뺀 여당이 호헌세력…지방선거때 개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정치권의 개헌 논의와 관련해 "이번 개헌 논의는 권력구조 개편이 포함된 개헌이어야 한다"며 각 당 대선 후보들이 지난해 '5·9 대선' 때 약속한 대로 6월 지방선거 때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개헌 핵심인 권력구조에 대한 언급 없이 아무 말 대잔치를 했다. 대통령의 비위를 거스르지 않겠다는 여당 대표의 민낯"이라고 비판하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추 대표는 호헌 세력과 개헌 세력 간의 대결이라고 했지만, 국민이 원하는 권력구조 개편을 빼놓은 것이야말로 호헌하자는 말이나 다름없다"며 "자신들이 집권했으니 제왕적 대통령의 무소불위 권한을 영원히 행사할 수 있다는 망상에라도 빠진 건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경제 성장 기미가 보이지 않고, 또 설상가상으로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등 친노동정책으로 인해 기업경영의 불확실성이 커서 투자와 일자리의 선순환 구조가 붕괴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tai@sbs.co.kr]

☞ [나도펀딩] 전신마비 아빠와 다운증후군 딸, 두 사람의 행복을 응원해주세요
☞ SBS에서 직접 편집한 뉴스 여기서 확인!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