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호시절 끝났다?" 암호화폐 대폭락…80% 급락하는 코인 속출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거래소폐쇄, 살아있는 옵션" 발언 이후 '급락세'

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비트코인 가격이 개당 1500만원선까지 급락하는 등 폭락장이 연출되고 있다. 일부 암호화폐의 경우 고점 대비 80%까지 급락하면서 투자자 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투자자 커뮤니티에선 "암호화폐 호시절은 끝났다"는 자조섞인 말이 나올 정도로 끝모를 급락세를 거듭하고 있다.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6일 오후 6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8% 급락한 155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2월초 거래되던 가격이다.

개당 4700원을 호가하던 리플 역시, 미국 최대 송금업체 머니뱅크와의 제휴에도 불구하고 이날 1600원선까지 추락했다. 현재 리플은 전일대비 27% 급락한 1680원에 거래되며 지난해 12월28일 이후 가장 낮은 가격을 보이고 있다. 불과 보름만에 3분의1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리플 외에도 미스테리움과 메탈의 경우 지난 8일 대비 180% 수준으로 급락하는 등 암호화폐 시장 전반적으로 반토막 이상으로 급감한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이밖에도 3세대 암호화폐로 주목을 받았던 에이다도 미국 IT대기업과의 제휴설에도 불구하고 전일대비 25% 하락한 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보름만에 반토막났다.

업계에선 우리 정부가 지난 15일 발표한 암호화폐 관련 대책이 전세계 암호화폐 시장에 부정적인 신호를 준 때문으로 분석한다. 거래실명제 탓에 신규 가입자 유입이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16일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거래소 폐쇄안은 여전히 살아있는 옵션"이라고 밝히면서 투자심리가 얼어붙었다.

거래소업계 관계자는 "월말 은행과의 계좌 시스템 구축이 재개될 것으로 보이지만 실명제 탓에 대대적인 자본유입 가능성은 낮은 상황"이라며 "거래소에 대한 정부 규제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여 국내자본의 해외이탈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국회 정무위원회는 오는 18일 암호화폐 관련 긴급현안 보고를 열고 정부의 입장을 청취한 후 대책 모색에 나선다.

lsh59986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