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단독] 거짓 논란 '평창 자원봉사', 정아윤 “잘못한 건 맞지만…”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사진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모델 출신 ‘물리치료 자원봉사자’로 화제가 된 정아윤씨가 거짓말 논란에 휩싸였다. 자원봉사자로 활동한 적이 없다는 보도가 나오면서다.

정씨는 16일 중앙일보를 통해 이번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논란에 대한 대응이 아니라 사과하는 마음”이라며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 "자신에 대해 조금씩 와전된 기사가 나온 데 대해 확인을 못 했다"며 "(평창올림픽 물리치료 자원봉사자라는)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지 않은 점에 대해 사과한다"고 했다.

중앙일보

[사진 정아윤 제공]




다만 정씨는 억울한 부분도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나는 직접 자원봉사자라고 밝힌 적이 없었다. 후속 보도가 이어지면서 왜곡돼 퍼졌다"며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선수 개인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고 말했다. 정씨는 또 ‘자원봉사자로 지원한 거냐’는 한 네티즌의 질문에 “단체지원에 늦어져서 개인적으로 신청했다. 패럴림픽 때 함께 들어가는 자원봉사 결과는 아직 안 나왔다. 개인적으로 패럴림픽 출전 선수를 관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정씨는 이같은 문답이 담긴 인스타그램 메신저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다음은 정씨와의 일문일답

중앙일보

[사진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 평창올림픽 조직위 소속 자원봉사자는 본인이 직접 언급한 건가.

A : 직접 언급하지 않았다. 패럴림픽 출전 선수를 돕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가 처음 보도된 이후 관련 기사들이 나오면서 ‘자원봉사’ 등으로 조금씩 와전됐다. 다만 그동안 오해의 소지를 바로 잡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제 잘못이다.




Q : 물리치료 자원봉사를 한 것은 맞나.

A : 지난해 3월부터 지인 소개로 패럴림픽 출전 선수인 A씨의 치료를 비공식적으로 돕고 있다. 비용은 받지 않고 진행하고 있다. A씨는 치료 기간에 패럴림픽 출전이 확정됐다.




Q : 물리치료사 자격은 있나.

A : 국가고시를 통해 물리치료사 자격을 취득한 뒤 대구의 한 병원에서 3년 정도 근무한 경력이 있다.




Q :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관련 기사를 캡처한 뒤 '평창' 해시태그를 남겼다.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것 같다.

A : 여지없이 제 잘못이다. 관리하던 선수가 한두 달 전 패럴림픽 공식출전 선수가 되면서 기쁜 마음에서 그렇게 썼는데 지금도 후회하고 있다.


이밖에 정씨는 “이렇게 화제가 될지 몰랐다”며 “오해를 살 만한 언론보도에 대해 정정 요청을 하지 못한 점은 분명한 잘못이고,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A씨는 정씨의 지인을 통해 “그동안 정씨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오해로 시작된 일이 거짓 논란으로 안 좋게 비쳐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