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공식입장] '신과함께' 하정우X감독, 국군기무사령부 감사패 받았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1300만 고지를 앞두며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이하 신과 함께)의 김용화 감독과 하정우가 국군기무사령부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신과 함께' 김용화 감독과 하정우가 국군기무사령부로부터 지난 12일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한 국군기무사령관 이석구 육군중장은 “군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셨다"며 "천만 관객을 돌파한 '신과 함께'를 통해 국군기무사령부 홍보에 기여해 주셨기에 전 부대원이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수여식 후 이어진 김용화 감독과의 화담에서는 국방부가 영화 제작에 있어 군 관련 자문 및 촬영에 필요한 자원 협조, 군 관련 촬영 공간 협조 등 영화 제작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지원 방법을 모색하기로 하는 등 뜻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신과 함께'는 7개의 지옥을 통과하는 망자 김자홍(차태현 분)과 함께 이승에서 원귀가 된 그의 동생 김수홍(김동욱 분)의 이야기가 주축을 이룬다.

전역을 2주 앞둔 병장 수홍은 군대에서 억울한 죽음을 당한 뒤 원귀가 되고, 저승 삼차사의 리더 강림(하정우 분)이 그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적극적으로 파헤치며 극을 이끈다.

이에 국군기무사령부 측은 영화에서 강림이 군대 의문사를 수사하는 과정을 통해 기무사를 빛내줬다며 이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로 감사패 수여식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purplish@osen.co.kr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