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홍콩 호텔서 한국인 남성 아내·아들 살해 혐의로 체포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홍콩서 한국인 남성 살인 혐의 체포


【서울=뉴시스】이지예 기자 = 14일(현지시간) 홍콩에서 아내와 6살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40대 한국인 남성이 체포됐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홍콩 웨스트주룽의 리츠칼튼 호텔에 투숙 중이던 42세 한국인 남성이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체포됐다.

이 남성은 앞서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가족들이 자살을 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남성의 친구는 한국 경찰에 이를 신고했고 경찰이 홍콩 주재 한국 영사관에 상황을 전했다.

경찰은 호텔 109층에 위치한 객실에서 의식이 분명하지 않은 한국인 남성을 발견했다. 그의 아내와 아들은 흉기에 찔려 화장실에 쓰러져 있었다. 방 안에는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흉기도 놓여 있었다.

한 경찰 소식통은 남성이 혼란스러워하며 제대로 답변을 하지 못했다며 "술이나 마약에 취해 있던 것인지, 그가 친구에게 전화를 하기 전 아내와 아들이 이미 사망했는지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남성은 가족들과 함께 지난 6일 홍콩에 입국했다. 이들은 이후 인근 마카오를 방문하고 10일 홍콩으로 돌아와 리츠칼튼 호텔에 투숙했다. 남성은 여행 중 동갑인 아내와 언쟁을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남성을 살인 혐의로 체포한 뒤 현재로선 심문이 불가한 상태라고 판단해 일단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ez@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