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방탈출 게임하고 AI체험하고" LGU+, 우리집AI 체험에 6600명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1~14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현장 가입문의도 500여명 달해]

#"클로바, 레미제라블 저자의 생일이 언제지?"(방탈출 게임 참가자)

"네이버 검색 결과에 의하면 레미제라블 저자는 빅토르 위고, 생일은 2월26일"(AI 스피커 '프렌즈+')

지난 13일 LG유플러스가 'U+우리집AI'를 알리기 위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한 방탈출 게임현장. 게임에 참여한 방문객 A씨는 AI 스피커 프렌즈+를 통해 첫번째, 두번째 질문의 답을 얻었다. '홈IoT(사물인터넷)로 나 나간다고 해’라고 말하라는 방탈출 게임의 마지막 지령을 따르자 방안 불이 꺼지고 비치된 렌턴으로 방을 비추자 최종 방탈출 번호가 나타났다. 방탈출 게임을 하며 자연스럽게 U+우리집AI의 각종 기능을 체험한 셈이다.

A씨는 “쇼핑몰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는데 AI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게임에 참여하고 나니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매우 쉬워 서비스 실제 가입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방탈출 게임 이벤트에 고객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서울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U+우리집AI 방탈출 게임’ 이벤트에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방탈출 게임 이벤트에 지난 13일 하루에만 6600여명이 몰리고 게임에 직접 참여한 고객도 4000여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현장에서 U+우리집AI 스피커 프렌즈+ 구매 상담을 한 고객이 500여명에 이른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U+우리집 AI 방탈출 게임 이벤트는 U+우리집AI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U+우리집AI의 지식검색, 외국어 번역, 콘텐츠검색, 홈IoT 동시 실행 등 주요 기능 체험을 통해 미션 완료에 필요한 힌트를 얻고 이를 활용해 방을 탈출하도록 기획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7일 여의도IFC몰에서 이 행사를 진행한데 이어 11일부터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U+우리집AI 서비스를 활용한 방탈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서 여의도IFC몰 이벤트에 하루 평균 약 4000명이 방문한데 이어 롯데월드몰점에도 6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이벤트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향후 전국 대형 복합쇼핑몰로 U+우리집AI 방탈출게임 이벤트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AI는 직접 체험해보면 효용성을 실감할 수 있어 보다 적극적으로 서비스 체험기회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네이버 클로바 기반 음성인식 AI 스피커로 IPTV 콘텐츠를 쉽게 검색하거나 홈IoT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U+우리집AI 서비스를 선보였다.

임지수 기자 lj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