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2632497 0232018011442632497 08 0801001 5.18.4-RELEASE 23 아시아경제 0

美 공화당 의원들, '고의적 성능 저하' 애플에 공개질의서 발송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팀 쿡 애플 CEO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미국 공화당 하원 의원들이 '구형 아이폰 고의적 성능 저하' 의혹을 사고 있는 애플을 향해 공개질의서를 발송했다.

13일(현지시간) 주요외신에 의하면 그렉 월든 에너지상업위원회 의장을 비롯한 4명의 미국 공화당 소속 하원 의원들은 지난 금요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를 향해 이른바 '배터리 게이트'와 관련된 공개 질의서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배터리 게이트는 애플이 최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배터리 충전 잔량이 낮은 구형 아이폰에 대해 작동 속도를 고의적으로 느려지도록 해 소비자들의 공분을 산 사태를 말한다.

애플은 지난달 28일 이 같은 문제에 대해 소비자에게 사과하고 배터리 교체 비용 지원 및 소프트웨어 개선을 약속했다.

미국 공화당 의원들이 발송한 질의 서한은 배터리 게이트 사태뿐 아니라 최근 스위스에서 한 아이폰 배터리가 과열돼 연기를 냈다는 보고서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하는 내용이 담겼다고 매체는 전했다.

애플은 이 같은 하원의원들의 질의에 대해 즉각적 응답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미국 공화당 소속 존 툰 상무위원장도 지난 화요일 애플을 향해 비슷한 내용의 공개 질의를 보낸 바 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