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삼성전자 모듈러 TV '더 월(The Wall)' CES 2018 어워드 업계 최다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8'에서 삼성전자가 선보인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의 세계 최초 모듈러 TV '더 월(The Wall)'이 각종 상을 휩쓸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CES를 주관하는 CTA로부터 36개의 CES 혁신상을 받았으며, 매년 글로벌 유력 매체들이 CES 전시 제품 중 선정해 수여하는 상 80개까지 총 116개 CES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조선비즈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CES 2018에서 모듈러 TV ‘더 월(The Wall)’을 전시했다. /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의 세계 최초 모듈러 TV 더 월(The wall)은 'CES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USA 투데이', '월 스트리트 저널', 'BGR' 등 유력 매체들로부터 'Best of CES' 상을 받는 등 총 41개의 상을 휩쓸며 업계 단일 제품으로는 최다 수상했다.

미국 일간지 USA 투데이의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은 ‘더 월’을 CES 최고 제품(Best of CES)으로 선정하면서 ‘삼성의 마이크로LED는 모듈러 구조로 돼있어 원하는 크기로 설계해 자신만의 TV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경이롭다’고 극찬했다.

이밖에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한층 강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S펜과 360도 회전 터치스크린 기능을 모두 담고있는 '노트북 PEN', 8K AI 화질 개선 기술이 탑재된 'QLED TV', 신개념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 등이 다수의 상을 받았다.

허지윤 기자(jjy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