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17일 오픈… 인천공항 제2터미널까지 1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X 광명역에 마련된 도심공항터미널이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이곳에서 출국·탑승 수속을 마치고 리무진 버스를 타면 인천공항 제1터미널까지 50분, 18일 문을 여는 제2터미널까지 65분이면 갈 수 있다.

1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방에서 KTX를 타고 서울역·용산역에서 공항철도로 갈아타는 경우 경부선은 지금보다 약 15분, 호남선은 30~45분 전체 소요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항공권 발권, 수하물 위탁, 출국 심사 등 탑승 수속을 미리 끝내고 리무진을 타고 공항까지 갈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전용 패스트 트랙(Fast track)을 통해 빠른 출국 수속이 가능하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은 2~5번 출국장에 있는 기존 승무원 이용통로를 사용하고, 2터미널은 전용 패스트 트랙 2개를 이용한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진에어 등 총 7개 항공사가 체크인 카운터를 마련했다. 법무부 출입국사무소는 심사대 4개를 설치했다.

다만 미국 노선 승객의 경우 미국 정부의 보안 관련 조치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출국 수속을 받을 수 없다.

승객 편의를 위해 광명역과 인천공항을 잇는 리무진 버스는 기존 50분 간격에서 20~30분 간격으로 증편된다.

코스는 광명역→인천공항 1터미널(50분)→인천공항 2터미널(65분)이다. 돌아오는 버스는 인천공항 2터미널→인천공항 1터미널→송도국제교→광명역 코스로 운행한다.

리무진 요금은 1·2터미널 모두 1만5000원이다. KTX와 연계해 발권하면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홍성환 기자 kakahong@ajunews.com

홍성환 kaka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