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세돌 9단, 커제 9단에 승리…통쾌하게 설욕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바둑 TV 영상 캡처.


이세돌 9단이 홈 제주도에서 숙적인 중국의 커제 9단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이 9단은 13일 제주도 해비치호텔 로비에서 열린 ‘2018 해비치 이세돌 대 커제 바둑대국’에서 커제 9단에게 293수 만에 흑 1집 반 승을 거뒀다.

이번 대결을 앞두고 “빚이 많다”며 “그 빚을 조금이나마 갚았으면 좋겠다”고 설욕을 다짐했던 이 9단은 이날 대국에서 소중한 1승을 추가했다.

이세돌 9단은 그동안 커제 9단에게 상대전적 3승10패로 크게 밀렸다. 완벽한 설욕이다.

이 9단은 앞선 10일 중국에서 열린 동준약업배 세계바둑명인전에서 중국의 롄샤오 9단, 일본의 이야마 유타 9단 등 중·일 명인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돌가리기로 흑을 잡은 이 9단은 먼저 전투를 걸며 주도권을 가져갔으나, 커제 9단이 반격하며 팽팽한 바둑이 됐다.

특히 이 9단은 우변으로 넘어가는 흑 117수에서 큰 실수를 했다.

흐름이 백으로 넘어가며 주춤했지만 이 9단은 특유의 ‘흔들기’로 대혼전을 만들어냈다.

엄청난 수세에 몰렸던 이 9단이 살아나기 시작하자 커제 9단은 머리를 쥐어뜯기도 했다.

마침내 역전에 성공한 이 9단은 완벽한 마무리로 중국 랭킹 1위 커제 9단을 제압했다.

해설자로 나선 김성룡 9단은 “이 9단이 오늘만큼 재밌게 바둑을 둔 적이 없었다”며 “승률 그래프가 위에서 아래로 급격히 떨어지다가 다시 올라갔다”고 박수를 보냈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