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2623838 0092018011342623838 01 0101001 5.18.11-RELEASE 9 뉴시스 0

한국당 "정부 간 연속성 인정한 靑 환영...과거 정부 단절 안 돼"

글자크기
뉴시스

악수하는 김성태-임종석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자유한국당은 13일 김성태 원내대표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회동과 관련해 "국가 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을 위해서는 '정부 간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청와대는 과거 정부와 단절하고 국익을 논할 수 없으며 정부를 적폐로 규정하고 단죄하는 방법으로는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권이 어제 합의한 항목들을 성실히 수행한다면 최소한 외교 문제에 있어서 국익 이라는 대의 앞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또 "합의안 5개 항목 중,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정책'이라는 항목에 주목한다"며 "문재인 정권은 무리한 탈원전 정책으로 인한 국내외적 부작용에 대해 직시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원전 정책으로 전향적인 변화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앞서 임 실장은 어제(12일) 김 원내대표를 만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인 원전 정책으로 해외 원전수주를 위해 정부와 국회, 여야가 협력하자고 뜻을 모았다"며 "국가 간 신뢰와 외교적 국익에 관해 정부 간에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는 점도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red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