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해병대 제 2사단 상승연대, 5부자 해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버지와 4형제 모두 해병…우리는 참해병 가족

아버지부터 아들 4형제 모두가 해병대를 전역하고, 복무하고 있는 5부자 해병가족이 있다.

이들 5부자 해병가족은 해병대 주요 전투부대인 해병대 1사단과 6여단에서 전역을 했고, 해병대 2사단에서 복무 중이다.

아버지 김창원씨(51세)는 병 577기로 1987년 입대하여 백령도에서 1990년수색대원으로 전역했고, 첫째 김성수(1177기)와 둘째 김정수(1192기)로 해병 1사단에서 성실히 근무 후 전역했다. 셋째 김완수(1215기)와 넷째 김문수(1226기)는 현재 해병대 2사단 상승연대 예하 같은 중대에서 강화도 전방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아버지 김창원씨는 자신의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기 위해 고민하던 중 해병대를 알게 되었고, 지원하여 입대했다.

그는 북한 장산곶이 바로 눈앞에 보이는 백령도에서 수색대원으로서 몇날 며칠 밤을 새워 훈련을 하면서 자신의 신체와 정신을 건강하게 만들었고, 내성적인 성격 또한 외향적으로 바꾸어,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하게 되었다.

‘안되면 될 때까지’라는 해병대 정신을 현재까지 자신의 인생좌우명으로 삼으며, 전국 해병대 전우회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아버지 해병은 기존에 가축(소)을 키우다가 딸기농사로 직종을 변경했다. 직종변경으로 인한 생산품(딸기)의 상품성 미흡으로 판매가 부진했다. 그는 과감하게 재배를 중단하고 2년 동안 전국 딸기 농장을 다니며, 재배 방법과 노하우를 터득했다. 현재는 전라남도 순천 지역에서 품질이 우수하고 맛과 상품성을 지닌 딸기를 생산해내고 있다.
아주경제

해병대 5부자 아버지 김창원씨(아래 오른쪽), 첫째 김성수(왼쪽), 둘째 김정수(왼쪽 2번째) 셋째 김완수(오른쪽 2번째) 막내 김문수(오른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첫째인 김성수는 대학교에 입학 후 해병대를 전역한 선배들의 리더십과 아버지의 성실한 모습을 보고 해병대에 입대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현재 대학교 4학년 건축학도로, 활발하게 각종 공모전에 응모, 수상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둘째부터 막내까지는 아버지의 모습과 멋있는 해병대원으로 변화한 형의 모습을 보고 자연스럽게 해병대에 입대하게 됐다.

둘째 김정수는 전역 후 학교에 복학하여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고, 올 여름에 중국으로 유학을 나갈 예정이다.

셋째 김완수 상병은 대대에서 선발한 모범해병으로 선정되었을 만큼, 군 생활을 성실하게 복무하고 있으며, 올해 1월 초 문재인 대통령께서 주관하시는 신년인사회에도 초청되었었다.

막내 김문수 해병은 앞선 형들이 걸어간 발자국을 바라보며 해병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 있다.

5부자 모두 해병대 가족이다 보니, 가족끼리 모이면 자연스럽게 군대생활 이야기를 한다. 첫째와 둘째가 포항에서 서로 자신이 더 힘든 부대에서 근무하였다고 경쟁 아닌 경쟁을 하다보면, 어느새 셋째와 넷째도 강화도 최전방에서 군 생활을 하고 있다며 대화에 참여한다. 그러다가 대 선배인 아버지의 예전 군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면 밤새는 일이 비일비재 하다고 한다.

아버지인 김창원씨는 “아들 4명이 모두 9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해병대에 입대해 주어 아버지로서 자랑스럽고 보기만 해도 든든하다.”며 “국가를 위해 해병대에 지원하여 성실하게 복무해주고, 복무하고 있는 아들들에게 큰 고마움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셋째 아들 김완수 상병은 “가족끼리 노래방에 가서 ‘브라보 해병’을 부르며 해병 박수를 쳤던 날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우리 가족이 선택한 해병대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온 가족이 전우애로 의기투합해 무엇인가를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흥서 기자 phs0506@ajunews.com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