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시진핑,성낙인 서울대 총장에게“중국과 한국은 가까운 이웃”친필서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년은 중국ㆍ한국 우호적 관계의 미래”

아주경제

시진핑 친필 서한 받는 성낙인 서울대 총장 (서울=연합뉴스) 서울대학교는 진옌광(金燕光) 주한 중국대사 공사(왼쪽)가 11일 총장실을 방문해 성낙인 총장에게 시 주석의 친필 서한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2018.1.11 [서울대학교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2018-01-11 16:31:12/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성낙인 서울대 총장에게 보낸 친필 서한에서 중국과 한국은 가까운 이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에 따르면 진옌광(金燕光)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는 지난 11일 총장실을 방문해 성 총장에게 시 주석의 친필 서한을 전달했다.

이 서한은 성 총장이 지난해 9월 시 주석에게 서울대 학생들을 중국으로 초청해 현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나타내는 서신을 보낸 것에 대한 답장이다.

시 주석은 서신에서 “100여명의 서울대 학생들이 '차이니즈 브리지'(Chinese Bridge) 여름캠프에 참가해 중국 가정방문, 현장연구 등을 했다고 들었다. 중국 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깊은 우정을 나눈 것으로 알고 있다”며 “중국과 한국은 가까운 이웃이다. 상호 방문은 양국 국민의 우의를 증진하고 심도 있게 (서로를) 이해하는데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좋은 교류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은 세계의 미래이며 중국·한국 우호적 관계의 미래다”라며 “양국 청년이 상호교류를 통해 서로에 대해 배우고 우정을 증진해 양국 간 우의의 대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광효 기자 leekhyo@ajunews.com

이광효 leekh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