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원광디지털대, '제17회 침묵 명상 수련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 요가명상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제17회 침묵 명상 수련회’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최중현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 요가명상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제17회 침묵 명상 수련회’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제17회 침묵 명상 수련회’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한국문화연수원에서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절명상과 바디 스캔(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 이경선 교수) △초기불교의 교학과 수행(김천 성전사 주지스님) △명상(MBSR)으로 생각과 느낌 만나기(마음챙김 명상센터 이공이 원장) △아사나 수련 △차와 함께하는 궁긍정자각명상(지장스님, 한국문화연수원 교수) 등이다.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정통요가를 바탕으로 인도 현지에서 요가와 명상을 전공한 교수진을 통해 이론 및 철학에 대한 통합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요가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수련회 및 워크샵을 개최하고 있으며 인도 해외연수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수련회는 일반인, 재학생, 졸업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하는 참가자에 한해 수료증을 발급한다.

이경선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 교수는 “여러 명상법을 통해 수행의 필요성을 깨닫고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수련을 통해 내면을 돌아보고 행복을 찾고자 하는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