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종합]“에너지 게이지 업”...‘안나 카레니나’ 인간성에 대한 예술적 통찰 담은 러시아 뮤지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의 역사적인 전 세계 라이선스 초연이 드디어 국내 취재진에게 모습을 공개했다.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의 불세출의 걸작으로 손꼽히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안나’라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아 시대를 관통하는 가족과 사랑 등 인류 본연의 인간성에 대한 예술적 통찰을 담아낸 작품이다. 러시아에서 가장 주목 받는 뮤지컬 프로덕션 ‘모스크바 오페레타 씨어터’의 세 번째 작품이다.

서울경제

러시아 뮤지컬의 정서를 잘 담아내기 위한 배우들의 노력도 돋보였다. 정선아는 “연출가님이 불타는 사랑을 표현하면서 잘 모르냐고 하더라”면서 “게이지를 올리기 위해 연습 때 노력했다”고 전했다.

또한 매력적인 외모의 전도유망한 젊은 장교로 ‘안나’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브론스키’ 역 이지훈은 “러시아 작품이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데 우리 ’안나 카레니나‘가 첫 단추가 잘 꿰어졌다고 생각한다”고 첫 공연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1월 10일부터 2월 25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배우 옥주현, 정선아, 이지훈, 민우혁, 서범석, 최수형, 기세중, 이지혜, 강지혜, 소프라노 강혜정, 김순영 등이 출연한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