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중고 갤럭시, CCTV로 활용" 美서 호평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업사이클링'

美 SMM 어워드서 신기술상

서울경제


중고 갤럭시 단말기를 이용한 재활용 아이디어와 기술이 미국에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업사이클링(Galaxy Upcycling)’ 프로젝트가 미국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17 SMM(Sustainable Materials Management) 챔피언 어워드’ 부문에서 ‘신기술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SMM 어워드는 미국 내 자발적 재활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014년도부터 시작됐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중고 갤럭시 단말기의 재이용을 통한 자원효율 극대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폐기물 절감의 새로운 사례 등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갤럭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2015년부터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을 통해 발굴된 과제로 중고 갤럭시 단말기를 쉽고 다양하게 재활용해 다양한 정보기술(IT) 기기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까지 중고단말기와 연계한 게임콘솔부터 스마트 폐쇄회로(CC)TV 등 소비자가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발굴했다. 최종 목표로는 지속적인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제품·비제품·신기술 등 3개 상이 있는 ‘챔피언 어워드’는 중 신기술 상은 친환경을 선도하는 기술에 대해 수여하는 상이다. 2016년 신설돼 삼성전자가 2년 연속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또 폐제품 회수 우수업체에 시상하는 티어 어워드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상인 ‘골드 티어(Gold Tier)’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이상훈기자 shle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