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파리바게뜨 제3노조, '직고용 합의' 반발 움직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파리바게뜨 노·사 상생 협약식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파리바게뜨 직접고용 문제와 관련한 노사 합의에 대해 기존 민주노총·한국노총 계열과 별도로 설립한 '제3노조'가 11일 반발하는 목소리를 냈다.

지난해 12월 초 노조설립 신고를 한 '해피파트너즈' 노조 관계자는 이날 파리바게뜨와 민노총·한노총의 협상 타결에 대해 "(우리와는)협의가 된 게 아니고 양대노총과 가맹본부가 일방적으로 발표한 것"이라며 "(해피파트너즈)사명 변경이나 근로계약 등의 내용이 포함돼있는데 반대의견"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SPC그룹 본사와 기존 협력업체, 가맹점주가 합작해 설립한 해피파트너즈 소속으로 본사 소속 직접고용을 반대했던 약 800명의 제빵기사들이다. 이날 SPC그룹 측이 본사가 51%의 지분을 갖기로 하는 방안을 양대 노총과 합의한 것을 수용할 수 없다는 분위기다.

이 관계자는 "일단 해피파트너즈에 4500명이란 제조기사들이 현재 근무하고 있고 해피파트너즈 노동조합이 있는데 저희나 제조기사 의견은 들어보지도 않고 그렇게 결정했다는 것이 황당하다"고 반발했다.

또 "(제3노조 소속)대다수 제조기사들이 본사 간섭 같은 것이 싫어서 해피파트너즈로 온 분들이 많다"며 "다시 본사가 자회사가 돼서 제조기사들을 관리한다는 것은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 아닌가 싶다"고 전했다.

이어 "저희도 직접 통보를 받은 것은 아니고 접해들은 내용이기 때문에 다음주 초 상임집행회의를 통해 노조의 입장을 정리하고 저희는 저희 길을 가든지 하겠다"며 별도의 행동에 나설 수 있다는 점을 내비쳤다.

pjk7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