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혈압 높은데 집안에 레드 컬러 장식하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중한 나만의 보금자리를 맘에 쏙들게 꾸미려면 어떤 색깔이 어울릴까. 작은 집도 넓어보이게 하는 마법의 컬러는 없을까. 조선일보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컬러 인테리어 요령을 제시한다.

[컬러파레트] ③ 열정과 생동감 넘치는 레드(Red)

사랑과 정열을 상징하는 빨간색. 강렬한 레드 컬러를 집 안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곤란하셨다구요. 지금부터 화려한 레드 컬러 인테리어를 둘러봅시다.

■우울증과 무기력증 날려버리는 빨간색

조선일보

우리 몸의 아드레날린 분비를 돕는 레드 컬러 인테리어. /kylefinndempsey, 이건창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어서 컬러테라피(색의 에너지와 성질을 심리치료나 의학에 적용한 요법)에도 많이 사용되는 색이에요. 붉은 계열의 색이 우리 몸의 아드레날린 분비를 돕고 식욕을 촉진하며 혈액 순환에 이롭기 때문이라고 해요.

따라서 레드 컬러 인테리어로 방을 꾸미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듬뿍 담은 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우울증이나 소심한 마음을 극복하고 싶거나, 밀린 일을 역동적으로 추진해내야 할 때 붉은색 홈데코를 선택해보세요.

다만, 빨간색은 체온과 혈압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환자의 경우 레드 컬러 인테리어를 멀리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에 띄는 레드 컬러, 포인트 가구로 활용해보자

붉은색이 남발된 공간에서 지속적인 자극을 받으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어 빨간색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워낙 가시성이 뛰어난 색이라 조금만 사용해도 방 안에 생기가 돈답니다.

그래서인지 레드 컬러 인테리어는 배경색으로 쓰이기보다는 가구의 포인트 컬러로 더 많이 사용되는 편이죠. 우울하고 힘든 일이 있다면 레드 컬러 가구로 기분 전환을 시도해보세요.

조선일보

레드 컬러 인테리어로 방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 수 있다. /Traditional home, 이건창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의 방을 원한다면 레드 컬러 가구가 제격이에요. 벽난로 옆에 붉은색의 소파를 설치하니 한층 더 아늑해보여요.

조선일보

화이트톤의 배경에 빨간 의자를 두니 특별한 공간이 됐다. /gallery.australianinterriordesignawards.com, 이건창호


화이트톤을 배경으로 칠한 공간에 빨간 의자를 뒀어요. 평범했던 공간이 특별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죠.

■빨간색에 블랙 컬러 조합하니 세련미가 철철

쉽게 다룰 수 없는 빨간색이지만, 채도나 명도를 적당히 낮춘다면 전혀 부담이 없어요.

조선일보

채도와 명도를 낮춘 빨간색은 부담없는 배경색으로 사용 가능하다. /Petra Bindel, 이건창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분한 분위기의 암적색 페인트를 바른 방이에요. 레드 컬러가 중후하고 묵직하게 방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냈어요. 붉은 계열을 배경색으로 사용했지만 자극적인 느낌이 없죠.

조선일보

레드 컬러에 블랙 톤을 조합하니 세련미가 극대화됐다. /Mery Martinez, 이건창호


레드 컬러에 블랙톤을 조합하면 세련미가 극대화되는 효과가 있어요. 붉은빛 소파에 블랙 컬러의 쿠션을 두고, 벽도 검게 칠하니 모던한 매력을 풍기는 로비가 됐어요.

조선일보

블랙톤의 공간에도 레드 컬러 가구는 탁월한 포인트가 된다. /contemporist, 이건창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택 없는 검은 공간에 붉은 의자를 두어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한 인테리어에요. 첨탑같이 뾰족한 빨간 의자가 깔끔하고 세련됐죠.

조선일보

심심한 방에 레드 컬러 가구를 두면 생동감이 난다. /mydomaine.com, 이건창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랙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통유리 공간에 밝은 빨간색의 벨벳 소파를 조합했어요. 자칫 심심해보일 수 있었던 평범한 방이 레드 컬러 인테리어로 생동감을 얻었답니다.

조선일보

이건창호 로고.


이건창호는 1972년 설립 이후 국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겠다는 비전으로 건축 시장을 선도해온 건축 자재 전문 기업이다.

[이지은 인턴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