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샤이니 종현 사망…"이제까지 힘들었다" 휴대전화 메시지(종합2보)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담동 레지던스서 난방재 피운 흔적…심정지 상태서 병원이송 후 사망 판정

연합뉴스

샤이니 종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종현(27·본명 김종현)이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2분께 종현의 친누나인 김모씨가 경찰에 "동생이 자살하는 것 같다"고 신고했다.

김씨는 신고 직전 종현으로부터 "이제까지 힘들었다", "나 보내달라. 고생했다고 말해달라", "마지막 인사" 등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휴대전화 메시지를 받았다.

종현은 이틀 전인 16일에도 김씨에게 '우울하다. 힘들다'라고 털어놓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김씨의 신고를 받고서 논현동과 청담동 일대를 수색했다. 위치 추적 끝에 해당 레지던스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종현의 승용차를 찾아내고 그가 묵은 방 위치까지 파악하는데 1시간20분 정도 걸렸다.

경찰은 오후 6시10분께 119구조대와 함께 방문을 열고서 의식을 잃은 채 쓰러져 있는 종현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종현은 이미 심정지 상태였으며, 병원에 도착할 때까지 119구조대가 심폐소생술을 했지만 의식을 찾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병원 응급실에 이송된 종현은 오후 6시32분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시신은 해당 병원 안치실로 옮겨졌다.

연합뉴스

망연자실한 병원 앞 샤이니 종현 팬들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그룹 샤이니 종현이 18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서 쓰러진 채 발견, 병원에 옮겨진 후 사망 판정을 받았다. 종현이 옮겨진 서울의 한 대학병원 앞에서 팬들이 망연자실하고 있다. 2017.12.18 kane@yna.co.kr



종현이 발견된 장소는 자택은 아니었다. 종현은 이날 정오께 이틀간 묵겠다며 이 레지던스를 예약하고서 입실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종현이 발견된 장소에 난방용 재료로 추정되는 물체가 탄 흔적이 나왔고, 내부에 연기가 가득 차 있던 점으로 미뤄 그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시도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부검 여부를 유족 등과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종현은 2008년 5월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아이돌 그룹 샤이니(SHINee)의 멤버로 10년째 활동해왔고, 솔로 활동도 병행했다.

연합뉴스

폴리스라인 설치된 샤이니 종현 발견된 레지던스
(서울=연합뉴스) 그룹 샤이니의 종현이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채 발견, 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18일 오후 종현이 발견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 2017.12.18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scape@yna.co.kr



연합뉴스

샤이니 종현 발견된 레지던스
(서울=연합뉴스) 그룹 샤이니의 종현이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채 발견, 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18일 오후 종현이 발견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 2017.12.18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scape@yna.co.kr



runr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