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재인 대통령 "다음 달에 청년고용 점검회의 준비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에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올해 성장률이 3% 이상으로 높아지고 고용률도 좋아지고 있지만, 청년고용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문제의 심각성을 감안해 다음 달 안에 청년고용 상황과 대책을 점검하는 청년고용 점검회의를 준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 발언 듣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올해 성장률이 3% 이상으로 높아지고 고용률도 좋아지는 등 우리 경제의 거시지표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청년고용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취업시장에 진입하는 20대 후반 인구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대 후반인구는 올해만 9만명을 포함해 2021년까지 총39만명이 증가했다가 2022년 이후부터는 반대로 빠르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2021년까지 청년고용에 대해 특별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 모두가 이 점을 직시하고 청년고용 문제해결에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정부는 청년고용대책에 특별히 관심 기울이면서 19조2000억원 규모의 내년도 일자리 산업예산을 연초부터 빠르게 집행해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영세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일자리가 줄어들지 않도록 3조원 규모의 일자리 안정자금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게 모든 정책적 노력을 다해주길 바랍니다.

청년고용 문제의 심각성을 감안하여 내년 1월 중으로 청년고용 상황과 대책을 점검하는 청년고용점검회의를 준비해주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