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종철 서울시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선정 의정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종철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지난 15일 서울시의회 별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주관한 ‘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서울신문

문종철 서울시의원(오른쪽)이 지난 15일 서울기자연합회 선정 ‘2017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10주년을 맞는 서울기자연합회에서는 제9대 서울시 의회를 마무리하면서 위원회별로 조례 제-개정, 지역현안 갈등해소 노력, 민원 해결, 지역 봉사 등 주민자치 발전에 업적이 뚜렷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문 의원은 9대 임기동안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안전한 서울,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위한 대표적인 활동으로 『서울시 재난현장 지휘역량 강화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서울시의 재난현장 지휘역량이 크게 업그레이드되는 법적 토대를 마련했다.

문 의원은 “최근에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하여 사회적으로 큰 충격을 주었다” 며 “자연재해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재난 상황이 닥쳤을 때 현장지휘관의 초기 대응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는 경험을 통해 알고 있는데, 현장지휘관의 역량강화를 통해 더 안전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토대를 마련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또 “9대 의회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의원들을 격려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시 출입기자들이 준 상이라 더 의미가 깊은 것으로 여겨진다” 며 “앞으로도 서울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더 좋은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