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안희정 충남지사 "3선 불출마…보궐선거도 고려 안 해"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향후 거취는 송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힐 것"

(홍성=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충남지사 3선에 도전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합뉴스


안희정 지사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7년 6개월 간 성원해준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6월까지 8년간의 잘 도정을 마무리하고 3선에는 도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이어 "새로운 도전자들에게 기회를 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최선을 다해 도정을 마무리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향후 거취에 대해 "현재로서는 보궐선거 출마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못 박았다.

일각에서는 안 지사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지난 5월 대선을 앞두고 의원직을 사퇴해 공석인 서울 노원병이나 국민의당 최명길 전 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의원직을 잃은 서울 송파을 선거구, 충남지역 재보선 선거구에 도전하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다.

그는 "남은 임기를 잘 마무리하고 (차기 도지사에 대한) 인수인계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내년 6월 30일까지 도지사 공식 임기를 잘 마칠 것"이라고 약속했다.

차기 도지사의 자질에 대해선 "민주당의 새로운 도전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있기를 기도한다"며 "제가 평가하거나 주문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을 아꼈다.

안 지사는 "저는 대선후보 경선에 도전했던 정치인이고, (저에 대한) 도민의 희망과 바람도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의 거취에 대한 공식 입장은 송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히겠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