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늦을까 조마" 서울 폭설, 직장인 발동동 경비원 눈삽들고 '분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18일 새벽부터 눈발이 거세지면서 시민들이 자가용 출근 대신 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김규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답이 없어. 염화칼슘이라도 뿌리는 수밖에..”
18일 오전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10여 명의 경비원들은 양 손에 눈삽을 들고 눈을 퍼내기 시작했다. 아파트 경비원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출근하도록 계속 빗자루로 쓰는데도 끝이 없다”고 혀를 내둘렀다.

이날 새벽부터 서울 등 중부 내륙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출근길 큰 혼잡이 벌어졌다. 주택과 가게 앞은 눈이 녹아 얼어붙을까 이른 아침부터 눈을 치우는 소동이 벌어졌다.

현재 주요 도로엔 눈이 쌓이고, 일부는 빙판으로 변하면서 서행하는 차량들로 도로 혼잡이 가중되고 있다.

자가용을 이용하던 시민들도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으로 몰리면서 지하철 2호선 사당역, 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9호선 고속터미널역 등 주요 역사에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서울 강남에서 종로구 창신동으로 출근하는 직장인 심모씨(28)는 “오늘 눈이 많이 와 지하에 사람이 너무 많아 열차를 한번 놓쳤다”며 “영업직이어서 자가용을 이용해야하는데 눈이 계속 올까봐 본사에서 내근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이날 새벽부터 눈이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러워지자 아이 어머니가 아이의 손을 꼭 잡고 걸어가고 있다. 사진=김규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회사에 지각이라도 할까 발을 동동 굴렀다. 직장인 이재현씨(32)는 “밖에 나오고 나서 눈 온다는 사실 알았다. 버스가 10분 정도 밀렸고 지하철은 한번 놓쳐다”며 “다행히 일찍 나와 지각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기 용인에서 서울 서초구로 직장을 다니는 김현재씨(28)는 "폭설에 버스가 제자리걸음해 회사까지 뛰듯이 걸었다"며 "두 번이나 미끄러질 뻔했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7시 기준으로 서울 1.8㎝, 인천 2.5㎝, 수원 1.7㎝, 동두천 5.7㎝, 파주 2.1㎝ 등 적설량을 기록했다.

서울 등 중부지역에는 현재도 많은 눈이 이어지며 이는 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또 오후부터는 중국에서 미세먼지가 들어와 대기질이 낮아진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안전에 조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김유아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