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식음료업계, '핫쵸코'로 겨울 소비자 입맛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쿠앤크초코/비알코리아


식음료업계, '핫쵸코'로 겨울 소비자 입맛 공략

식음료업계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핫초코 제품을 통해 겨울철 소비자 입맛을 잡기에 나섰다. 핫초코는 초콜릿의 달콤함과 우유의 부드러움으로 겨울 추위마저 녹여주는 겨울 대표 음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과거 핫초코는 어린이 음료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마쉬멜로, 민트, 코코넛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한 핫코초 신제품을 선보이며 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도 한초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럭키홀리데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핫초코의 업그레이드 버전 '쿠앤크초코'를 출시했다. 신제품 '쿠앤크초코'는 바삭한 식감의 초코쿠키와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휘핑크림이 함께 어우러져 한겨울에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던킨도너츠가 시즌 신제품으로 함께 선보인 귀여운 캐릭터 도넛과 깜찍한 스노우맨 모양의 '눈꽃내린 스노우맨', 달콤한 필링을 듬뿍 채운 '스노우 밀크필드'와도 달콤한 조합을 이룬다.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한정판 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였다. 이 중 진한 초콜릿 맛에 우려낼수록 퍼지는 민트향을 더한 프리미엄 핫초코인 '민트 핫초코'가 눈길을 끈다. '민트 핫초코'는 진한 핫초코에 향긋한 민트향을 더해 달콤함 속에 어우러진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트로신문사

네슬레 핫초코 마쉬멜로/롯데네슬레코리아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리스마스 한정판으로 '네슬레 핫초코 마쉬멜로'를 선보였다. '네슬레 핫초코 마쉬멜로'는 해외 직구 쇼핑몰 아이허브에서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지난해 기획팩 형태로 국내에 첫 출시해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경쟁사 제품 대비 코코아 및 마쉬멜로 함량이 높아 더욱 풍부한 코코아 맛과 달콤한 마쉬멜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뜨거운 물 대신 우유에 타 먹으면 진한 초콜릿 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를 이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 더리터는 겨울을 맞아 기라델리 초콜릿을 이용한 신메뉴 '기라델리 핫초코'를 출시했다. '기라델리 핫초코'는 세계 3대 명품 초콜릿이라 손꼽히는 160년 전통의 고급 초콜릿 기라델리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기라델리 초콜릿은 엄선된 카카오 열매와 코코아 원두 등을 독자적인 배전방식을 통해 제조해, 달콤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초콜릿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킹사이즈 과일주스·커피전문점 킹콩쥬스&커피는 겨울 음료 신메뉴로 '아몬드 코코넛 시리즈' 3종을 출시하고, 핫초코에 고소한 아몬드와 코코넛 맛이 조화를 이루는 '아몬드 코코 핫초코'를 선보였다. 코코넛에는 칼륨과 비타민D가 풍부하고 라우르산이 들어있어 환절기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마그네슘, 비타민E가 들어있어 고소한 맛과 영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음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은 핫초코 제품군의 판매량이 월등히 높아지는 계절"이라며 "올해도 핫초코 제품을 선보이는 곳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