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고용부, 고용노동행정 적폐청산 위한 ‘개혁신문고’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용노동행정 개혁위원회는 출범 한 달을 맞아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개혁위는 18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신문고를 통해 고용노동행정의 잘못된 관행과 문제들에 대한 의견을 접수해 조사할 계획이다.

개혁위는 고용노동부장관 자문기구로 지난달 1일 출범했다. ‘적폐의 철저하고 완전한 청산’이라는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고용노동행정 분야의 불합리한 관행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 설치된다. 전용게시판도 새로 만들어 운영한다.

고용노동행정 개혁 신문고에는 누구든지 익명 또는 실명으로 제안을 할 수 있다. 실명 제안도 제안 내용과 제안자 신분은 비밀 보장을 위해 공개하지 않는다.

신문고에 접수되는 제안은 위원회의 개혁 의제에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다만 고용노동행정 개혁을 위해 의견을 청취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처리 결과는 별도로 회신하지 않는다.

고용노동행정 개혁위원회는 신문고 이외에도 노동단체, 사용자단체,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고용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와 내부게시판을 활용해 의견을 받고 있다.

이병훈 고용노동행정 개혁위원회 위원장은 “고용노동행정개혁위원회는 그간의 고용노동부의 정책 집행에 있어 문제점을 짚어보고, 잘못된 행정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해 고용노동부 장관에게 권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개혁 신문고를 통한 의견수렴은 고용노동행정에 관련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고용노동행정개혁을 위한 과제를 정리하고 조사하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투데이/이광호 기자(khle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