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동성애 반대’ 단체 입김에 여가부, ‘성평등’→‘양성평등’ 용어수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여성가족부 성평등 정책 규탄 국민대회'가 열려 동성애 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 회원들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가 사업계획에서 기재된 ‘성평등’ 용어를 ‘양성평등’으로 수정하기로 했다. ‘남성’과 ‘여성’ 이외 다른 ‘성’(性) 정체성을 인정하지 않는 일부 단체의 입김이 작용한 탓이다.

15일 여가부는 향후 5년간 시행 예정인 ‘제2차 양성평등 기본계획’을 수립하면서 사용했던 ‘성평등’ 용어를 사용했다가 동성애를 반대하는 일부 보수교단의 반발로 이를 수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여가부 관계자는 “2차 양성평등 정책 기본계획‘에 ’성평등‘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려 했지만, 동성애 반대 단체 등에서 강하게 반대함에 따라 이를 수정하기로 했다”며 “양성평등기본법에 맞춰 이 용어를 전반적으로 손 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수 개신교계와 동성애 반대 단체들은 그동안 “‘성평등’이라는 용어는 동성애를 포함해 다양한 성 정체성 간의 평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동성애·동성혼을 합법화하려는 의도가 있다”며 이 용어 사용을 반대해왔다.

하지만 여가부는 “이 용어를 아예 쓰지 않기로 한 것은 아니다”며 “(용어만 수정될 뿐) 계획의 내용에도 변함이 없다”고 해명했다.

박광수 기자 park.kwangsoo@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