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귀향' 손숙, 영화 '꽃손'으로 복귀…전무송-한인수와 호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배우 손숙이 '귀향'에 이어 '꽃손'에 출연, '공생과 조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CMG초록별,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꽃손', 베니스-칸-베를린 등 영화제 출품 예정

[더팩트|권혁기 기자] 영화 '귀향'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손숙이 '꽃손'으로 복귀한다.

15일 소속사에 따르면 손숙은 '꽃손'에서 주인공 옥단 할머니 역으로 분했다. 소속사는 <더팩트>에 "손숙은 남해 사투리를 완벽히 소화하며, 대사 한마디 한마디로 찡하고 잔잔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꽃손'은 중국에서 한국인 할머니에게 홀로 키워진 중국인 주인공 진다(김이안 분)가 중국에서 쓸쓸히 돌아가신 할머니 유해를 뿌리기 위해 그녀의 고향인 남해의 작은 바닷가 마을을 찾아오면서 시작된다. 친구 정남(이병훈 분)과 함께 남해에 온 진다는 할머니가 한국에서 예전에 살던 집을 찾던 중 그 집에서 주인공 할머니 옥단(손숙 분)을 만나게 되고 옥단을 통해 돌아가신 자신의 할머니에 대한 정을 느끼게 된다. 옥단이 진다의 '꽃손'이 돼 진다를 어루만져주고 정을 나눈다.

옥단 할머니를 통해 황진(전무송 분), 병구(한인수 분), 말분(이주실 분), 금자(이용녀 분), 광숙(박혜진 분), 정신(손영순 분) 등 마을의 다른 노인 분들을 알게 된 진다는 그 마을에 좀 더 남아 있게 되고, 노인들과 시간을 보내며 돌아가신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더욱 느끼게 된다. 노인 분들만 살아가고 있는 이 땅끝마을에서 진다와 정남, 그리고 정남의 동생 한별과 그녀의 친구 수진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더팩트

손숙과 함께 전무송, 한인수, 이주실, 이용녀, 박혜진, 손영순 등이 출연하는 '꽃손'은 내년 다수의 해외 영화제에 출품될 예정이다. /CMG초록별, 스타로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눈여겨 볼 점은 '꽃손'에는 절대악, 음모 불신, 반전, 경쟁구도 등 현대 영화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소들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저 정과 사랑, 잔잔한 일상을 그렸을 뿐, 점점 사막화 돼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그들은 '이상'에 가깝게 보일 수 있다. 이분법적인 사고가 아닌 '공생과 조화'를 통해 국적과 문화, 세대 간의 차이를 극복하고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정을 나누기 때문이다. 영화 속 배경인 홍현마을의 수려한 풍경과 속세에 물들지 않은 노인들의 삶과 죽음,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휴머니즘을 느낄 수 있다.

'꽃손'을 연출한 권순중 감독은 "우리나라의 관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관객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달하고 우리 개개인의 가슴속에 남아있는 누군가의 ‘꽃손’을 기억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다"며 "'꽃손'은 최근 흥행하고 있는 범죄, 스릴러 영화장르와는 차별된 휴먼드라마 장르의 영화로서,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꽃손'은 경상남도 남해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촬영됐으며, 2018년 베니스, 칸, 베를린, 상해, 하노이, 모스크바, 하와이 등 다수의 국제 영화제에 출품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