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해시의원 "세월호 배지, 왜 여태 달고 있냐" 논란

댓글 2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무원노조 지부장에게 시비…정식 항의하기로

경남CBS 이상현 기자

최근 김해시의회 일부 의원들이 공무원에게 반말을 해 말썽이 된 데 이어, 이번에는 한 시의원이 공무원노조 지부장의 옷에 달린 세월호 배지에 시비를 걸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세월호 배지 시비는 지난 12일 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모 의원실에서 일어났다.

한국당 소속 시의원 4명은 이날 시청 청사 외벽에 '시의원님! 반말 그만 하세요'라는 현수막을 내건 전국공무원노조 김해시지부 집행부를 불러 현수막의 철거를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한 의원이 갑자기 조창종 공노조 김해시지부장이 가슴에 단 세월호 배지를 보고 "왜 여태 세월호 배지를 달고 있느냐"고 물었다.

조 지부장은 세월호 배지를 문제 삼은 시의원에게 항의하고 더 이상 대화가 무의미하다고 판단해 자리에서 일어났다.

다른 시의원이 "농담으로 한 말"이라며 조 지부장을 붙잡았지만 더이상의 대화는 없었다.

공노조는 반말 갑질에 이어 세월호 배지까지 문제 삼은 시의원들에 대해 오는 15일 열리는 배병돌 시의회 의장과의 간담회에서 정식으로 항의하기로 했다.

조 지부장은 "세월호 배지를 놓고 농담을 주고받는 것 자체가 시의원들 자질을 의심케 하는 것"이라며 "강력하게 항의하고 개선되지 않으면 지역 시민단체와 연대해 항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