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성매매 적발 해운대 룸살롱 누가 드나들고 접대 받았나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압수한 영업장부, 매출전표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구 와글와글-1]
성매매 단속 딱 걸린 해운대룸살롱
알고보니 엘시티 회장이 건물주


최근 부산 해운대의 대형 룸살롱 한 곳이 성매매를 하다 적발됐다. 이 룸살롱이 이영복 엘시티 회장(66) 소유의 빌딩 지하에 있고 이 회장이 정관계 유력인사들을 대상으로 접대를 많이 한 곳이어서 뒷말이 무성하다.

12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1월 28일 해운대구 우동에서 손님들에게 불법으로 성매매를 알선한 대형 룸살롱을 단속해 업주 A씨(40) 등 11명을 입건했다.

A씨는 지난달 28일 밤 11시 30분 룸살롱에서 양주를 마시며 유흥을 즐긴 B씨(47)에게 30만원을 받고 여종업원과 함께 인근 모텔에 데려다 준 뒤 성매매를 하게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가 성매매를 할 수 있게 도운 룸살롱 영업상무·마담을 비롯해 룸살롱에서 모텔까지 B씨를 태워준 '콜뛰기' 운전자, 성매매 장소를 제공한 모텔 업주와 종업원 등도 같은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지난 8월 말 이 룸살롱에서 조직적으로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내사에 착수했으며 해당 업소에서 성매매 장소로 이용하던 모텔에서 잠복하다 콜뛰기 차량에서 성인 남녀가 내리는 것을 확인하고 모텔 방 현장을 습격해 성매매 사실을 자백받아냈다.

경찰 조사 결과 해당 룸살롱은 손님이 여종업원과 술을 마신 뒤 콜뛰기 차량을 이용해 손님과 여종업원을 인근 모텔로 데려다주는 방법으로 성매매를 알선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이들은 성매매 1회당 30만원의 돈을 받아왔으며 현장에서 붙잡힌 성매매 남성과 여종업원이 모두 범행 사실을 자백했다"며 "8월 말에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지만 실제 성매매하는 현장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단속에 시간이 많이 걸린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단속과정에서 압수한 룸살롱의 영업장부와 매출전표, 휴대전화 등을 분석해 성매매 알선 관련자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단속을 당한 룸살롱은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20층짜리 건물 지하에 있으며 방이 50개쯤 되는 대형 업소다. 이 건물의 소유주는 현재 정관계 로비 의혹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영복 엘시티 회장이다.

이 회장은 이곳의 룸살롱과 서울 강남에 있는 룸살롱에서 정관계 유력인사들에게 수십억 원의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재판 과정에서 이 회장은 서울 강남 M 룸살롱에서 법인카드로 24억원에 달하는 접대를 했다는 진술이 나오기도 했다.

지난 5월 12일 열린 부산지법 형사합의5부(심현욱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배덕광 의원(69·부산 해운대구을) 재판에서는 강남 M 룸살롱 업주 C씨(46)가 증인으로 출석했다.

C씨는 이 회장이 지난해 8월 검찰의 소환 통보를 받자 자취를 감췄다가 뒤늦게 나타난 인물로 이 회장의 내연녀로 의심을 받아왔다. 증인심문을 통해 C씨는 이 회장과 배 의원이 2015년부터 이듬해 7월까지 3차례에 걸쳐 M룸살롱에 왔으며 올 때마다 와인을 마시고 여종업원 접대를 받는 등 매번 150만원 상당의 술을 마신 사실을 인정했다.

이 과정에서 이 회장이 2015년부터 2년간 C씨와 공동업주가 운영하는 M룸살롱과 식당 등 6곳에서 엘시티 법인카드로 무려 24억4000만원을 결제했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단속당한 해운대 룸살롱의 경우 카운터에 외상 장부가 비치돼 있어 일부 유력 인사들은 이 회장 없이 술을 먹더라도 사인만 하고 가면 나중에 이 회장이 결제했다는 후문까지 있다. 부산의 한 경제계 인사는 "해운대 3대 대형 룸살롱으로 꼽히는 곳이고 한때 부산에서 방귀깨나 뀌는 사람들은 이 룸살롱에서 이 회장에게 모두 다 접대를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 회장은 회삿돈 705억원을 빼돌리고 정관계 유력인사들을 상대로 5억원대 금품 로비를 한 혐의로 구속기소돼 지난달 24일 부산지법에서 열린 1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 받았다.

[부산/박동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