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길에 쓰러진 노인 구한 중학생들…“옷 덮어드리고 업어서 집까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서울 전농중학교 1학년 학생 6명이 길에 쓰러진 노인에게 옷을 벗어 덮어주고(좌) 직접 업어 집까지 모셔다 드려(우) 훈훈함을 주고있다 . [민병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추위가 몰려온 11일 오전 서울시 동대문구의 한 아파트 골목에 쓰러진 노인을 업고 집까지 모셔다드린 중학생들의 이야기가 훈훈함을 주고 있다.

이날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등굣길 노인을 도운 중학생을 수소문한다며 사진 세 장을 올렸다.

한 시민의 제보로 글과 사진을 올린다는 민 의원은 “등굣길 학생들이 자신의 외투를 벗어 어르신에게 옷을 입혀 드려 체온을 유지했다. 어르신이 잠깐 정신을 차리자 집을 물어본 후 업어서 모셔다드리고 홀연히 사라졌다고 한다”고 전했다.

사진 속에는 학생들이 할아버지에게 옷을 덮어드리는 모습과 할아버지를 업고 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담겼다.

민 의원의 글에는 아이들을 반드시 찾아 칭찬해달라는 네티즌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졌다.

중앙일보

[민병두 의원 페이스북 캡처]




글 게재 1시간 뒤 민 의원은 댓글을 통해 이 학생들은 서울 전농중학교 1학년 학생이라는 소식을 전하며 당시 상황을 재구성했다.

민 의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께 한 여성이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의 한 아파트 골목에 쓰러진 할아버지 한 분을 발견해 119로 신고했다.

그때 현장을 지나 등교하던 중학생 6명이 할아버지에게 옷을 입혀 드리며 여성을 도왔다. 이후 학생들은 할아버지를 업고 집에 직접 모셔다드리겠다며 사라졌다.

학생들의 모습을 찍은 시민이 학생들을 수소문하던 중 민 의원에게 제보가 들어갔고, SNS를 통해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학생들을 찾을 수 있었다.

민 의원을 비롯한 네티즌들은 “어른이 본받아야 할 의로운 행동을 학생들이 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에게 칭찬을 보내고 있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