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1급기밀' 김옥빈 "기자役 위해 실존인물 만나… 최근 MBC 사장 되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이은진 기자]
텐아시아

배우 김옥빈이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1급기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김옥빈이 “극 중 맡은 역할의 실제 인물인 기자분을 직접 만났다”고 밝혔다.

김옥빈은 11일 서울시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1급 기밀'(감독 홍기선)의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소수의견’에 이어 두 번째 기자 역할을 맡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옥빈은 “‘소수의견’때 보다 조금 성장하고 책임감이 더 생긴 것 같다. 기자 역할도 한 번 해봐서 수월할 것 같았는데 실제 모티브가 된 기자분을 만나고 ‘내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구나’하고 반성했다”고 덧붙였다.

또 김옥빈은 “기자님을 통해 과거 사건이 진행되고, 방송으로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들었다. 집에 돌아가면서 ‘영화 잘 만들어보겠습니다’ 문자를 남겼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 그 기자분이 MBC 사장님이 되셨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1급기밀’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 실화극이다. 2002년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와 2009년 군납문제를 MBC ‘PD수첩’을 통해 폭로한 해군 소령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 2018년 1월 개봉 예정.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