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구글플레이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리니지2 레볼루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가 금일(7일) 발표한 2017 올해를 빛낸 게임 중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올랐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는 매해 연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올해를 빛낸 앱·게임'으로 선정해 발표해왔으며, 지난 2016년부터는 오프라인 시상식을 통해 부문별 최우수상과 대상을 공개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신설된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을 포함, 앱·게임 별로 각 7개 부문의 최우수상과 전체 대상인 '2017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이 발표됐다.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부문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2주간 진행된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7 올해의 베스트 게임'은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14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언리얼엔진4를 적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초대형 오픈월드, 수천 명이 함께하는 실시간 대규모 전장 등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출시 한 달 만에 한국에서만 MAU(Monthly Active Users) 500만명, 누적매출 2,060억원 등을 기록하며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대만,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까지 총 6개국에서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외에 '2017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에서는 펜타스톰 for kakao(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액스- AxE(올해를 빛낸 대중적인 게임), 마이 오아시스(올해를 빛낸 인디 게임), 안녕 유산균(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클럽 오디션(올해를 빛낸 캐쥬얼 게임), Toca Life: Hospital(올해를 빛낸 패밀리 게임), 포켓몬고(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가 각 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2017 올해의 베스트 앱'은 음식 사진 촬영에 특화된 스노우의 '푸디(Foodie)'가 이름을 올렸고, '2017 올해를 빛낸 앱'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ColorFil(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브런치(올해를 빛낸 소셜 앱), 30일 안에 체중 감량(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카카오뱅크(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앱), 호갱노노(올해를 빛낸 인디 앱), 핑크퐁! 모양∙색깔(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 샌드박스컬러(올해를 빛낸 인기 앱)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