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1954393 0112017120841954393 08 0802001 5.17.9-RELEASE 11 머니투데이 0

스파크랩, 유니버설뮤직과 음악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글자크기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초기 벤처기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그룹이 유니버설뮤직 그룹(UMG)과 함께 음악 관련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최근 UMG는 최근 음악 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액셀러레이터 인게이지먼트 네트워크'를 조성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스파크랩은 스파크랩 서울, 스파크랩 타이페이를 해당 네트워크에 합류시켜,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음악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음악 기반 엔터테인먼트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유니버설뮤직 그룹은 음악 산업 분야의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스타트업 평가 및 선발은 물론, 디지털 음악 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멘토링을 제공하며 성장 지원에 참여한다.

스파크랩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졸업 기업 중 80%가 평균 350만 달러 이상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이런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의 노하우를 반영해 음악 산업에 보다 경쟁력 있는 신생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육성할 예정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서울 공동대표는 "UMG와 함께 음악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유니버설뮤직 그룹의 참여가 음악 업계의 혁신을 유도하고 촉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서진욱 기자 sj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