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애플, 내년 6.5인치 아이폰 출시”…역대 최고가 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무라증권 “내년 가을 3종 아이폰 출시”
“6.5인치, 5.8인치 OLED와 LCD 1종”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애플이 내년도 아이폰X(텐)보다도 더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 때 '한 손에 쥘 수 있는 사이즈'를 고집했던 것과 상반된 모습이다. 그에 따라 내년도 출시되는 아이폰은 역대 최고가로 시장에 선보일 전망이다.

6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노무라 증권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하반기에 올해와 마찬가지로 3종의 아이폰을 선보일 전망이다. 우선 아이폰X보다 더 큰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모델은 듀얼 심(SIM)카드를 장착하고 512GB 저장공간을 갖출 것으로 노무라 증권은 예상했다.

두번째 모델은 아이폰X의 계승작이다. 아이폰X와 마찬가지로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세번째 모델은 두 모델과 달리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아이폰X와 유사한 엣지형 디자인으로 안면 인식 기술인 '페이스ID'를 접목할 방침이다. 650~900달러로 비교적 가격이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내년 출시되는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에는 '트루뎁스'를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노무라 증권은 밝혔다. 트루뎁스 카메라를 적용하면 얼굴 인식 기반 애니모지, 페이스 ID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미 애플 전문 분석가인 밍치궈 KGI증권 연구원도 이와 비슷한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밍치궈는 2018년 아이폰은 아이폰X보다 화면 크기가 큰 '플러스' 버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 역시 후면 카메라에 트루뎁스 기능이 빠질 것으로 예상했으며, 터치ID에서 완전히 페이스ID로 전환될 것이라고 했다.

화면이 커지면서 아이폰X보다도 더 비싼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이폰X의 출고가는 64GB 모델은 999달러, 256GB 모델은 1149달러로 전작대비 가격이 크게 올랐다. 아이폰7은 649~849달러, 아이폰7플러스는 769~969달러에 판매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